목포문화도시센터

센터소개

새로운 개항!
문화항구 도시 목포

목포는 1897년 자발적 무역 개항을 통해 대한민국 3대 항구도시로 명맥을 이어왔습니다. 바야흐로 125년이 지난 2022년을 맞이해 목포는 제2의 개항이라는 문화 개항(법정 문화도시)으로 거듭났습니다. 우리 목포 문화도시는 이러한 문화 개항의 기조를 발판으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한편, 각계각층이 함께 만들어가는 목포형 문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목포 고유의 문화자원과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지표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민문화 공간을 비롯한 각개 문화공간을 활용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 우리 지역 문화 활력을 증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목포의 대표 자산인 문화예술을 활용한 융복합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목포형 로컬문화 브랜드를 창출해 지역 균형 발전 도모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사업 전반에 걸쳐 목포만의 특성과 비전을 담아냄으로써 새로운 문화 정체성을 확립, 서남권 미래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시민의 다양성과 독창성을 수용해 시민 중심의 문화도시로써 발판을 마련해 문화적 삶이 늘 충만한 도시,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로써 성과를 하나하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목포문화도시센터 일동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변경금지]
출처표시/비상업적 이용만 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확인

아니오